좋아하는 진리

성경은 사실이다. -예언편-[하나님의 교회 진리]

순천아 2020. 11. 20. 02:17

픽사베이

 

성경 예언은 사실이다.-intro1

성경 속에 예언들이 가득하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성경 속에 기록된 성경 예언 중 몇몇 가지는 이미 이루어진 역사들이고, 그 역사들을 우리가 이미 알고 있다면 많이 놀랄 일이겠죠? 이렇듯 놀랄만한 성경 예언을 믿으실 수 있나요? 또한 성경 예언은 얼마나 정확할까요? 성경 속 예언은 일점 일획도 틀림없이 모두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니 성경 예언의 성취는 100퍼센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욱 놀랄 일은 성경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왜일까요? 이는 성경에 아직 남은 예언이 있기 때문입니다. 기록된 성경 예언이 모두 성취가 되었다면 성경 속 남은 예언도 분명히 이루어질 것입니다. 오늘 이 페이지에서 성경 속 예언이 성취되는 과정을 통해 성경이 모두 사실임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고 성경 속 남은 예언을 이 시대 우리는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를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성경은 사실이다. -과학편- [하나님의 교회 진리]

성경은 사실이다-intro1 '성경은 사실이다', 이 말에 동의하는 이가 얼마나 있을까요? 지구 상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베스트셀러, 예나 지금이나 가장 많이 읽히고 있는 책! 성경!! 사람들은

milk-1.tistory.com

성경 예언은 사실이다.-intro2

앞서서 포스팅한 성경은 사실이다 과학 편에서 알려드렸다시피 이 지구를 창조하시고 지구에 과학적 법칙을 부여하신 분이 바로 하나님이십니다. 그러한 하나님께서 수많은 태양 계속에서 작디작은 지구의 역사를 계획하시고 흐름을 정하 실수 있다는 사실을 믿어야 합니다.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역사 중 한 나라의 건설이나 한 나라의 위대한 왕이 세워진 것은 하나님의 계획으로 이루어진 역사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역사를 만드시기 전에 성경에 예언을 해주심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기록한 성경이 확실한 예언서이며 사실적인 책이라는 것을 알 수 있게 해 주셨습니다. 지금부터 성경 예언을 거쳐 이루어진 지구의 역사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경 예언은 사실이다. -예언편-1 (이스라엘 나라의 멸망)

이스라엘 나라가 바벨론 나라 느브갓네살 왕에 의해 멸망할 것을 성경은 예언하였습니다.

 

예레미야 25장 9절
보라 내가 보내어 북방 모든 족속과 내 종 바벨론 왕 느브갓네살을 불러다가 이 땅과 그 거민과 사방 모든 나라를 쳐서 진멸하여 그들로 놀램과 치소거리가 되게 하며 땅으로 영영한 황무지가 되게 할 것이라

 

그리고 성경 예언대로 이스라엘은 바벨론 느브갓네살 왕에 의해 멸망하였습니다.

 

역대하 36:20‭-‬21
무릇 칼에서 벗어난 자를 저가 바벨론으로 사로잡아가매 무리가 거기서 갈대아 왕과 그 자손의 노예가 되어 바사국이 주재할 때까지 이르니라 이에 토지가 황무하여 안식년을 누림 같이 안식하여 칠십 년을 지내었으니 여호와께서 예레미야의 입으로 하신 말씀이 응하였더라 

 

성경 예언대로 이스라엘 나라는 멸망하였습니다. 비록 안타까운 역사이긴 하지만 성취된 성경 예언을 통해 성경은 사실이며 성경 속 예언 또한 사실이기에 우리는 성경 예언을 믿어야 합니다.

 

성경 예언은 사실이다. -예언편-2 (이스라엘 나라의 해방)

성경 예언은 멸망한 이스라엘 나라가 바벨론 나라에서 포로생활 70년이 차면 바 사국의 고레스 왕에 의해 해방될 것을 예언하였습니다.

 

이사야 45장 1절-4절
나 여호와는 나의
기름 받은 고레스의 오른손을 잡고 열국으로 그 앞에 항복하게 하며 열왕의 허리를 풀며 성 문을 그 앞에 열어서 닫지 못하게 하리라 내가 고레스에게 이르기를 내가 네 앞서 가서 험한 곳을 평탄케 하며 놋문을 쳐서 부수며 쇠빗장을 꺾고 네게 흑암 중의 보화와 은밀한 곳에 숨은 재물을 주어서 너로 너를 지명하여 부른 자가 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인 줄 알게 하리라 내가 나의 종 야곱, 나의 택한 이스라엘을 위하여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나를 알지 못하였을지라도 나는 네게 칭호를 주었노라..... 내가 의로 그를 일으킨지라 그의 모든 길을 곧게 하리니 그가 나의 성읍을 건축할 것이며 나의 사로잡힌 자들을 값이나 갚음 없이 놓으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하셨느니라

 

이사야서의 예언은 이스라엘 나라가 해방되기 170년 전의 기록입니다. 성경 예언은 고레스가 이스라엘 나라를 해방시킬 것이며 포로 된 이스라엘 백성들을 도와 하나님의 성전을 건축하게 할 것이라 합니다. 이러한 성경의 예언대로 고레스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성전건축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와줍니다. 고레스를 통한 성경 예언이 성취되는 장면입니다.

 

에스라 1장 1‭절-‬3절
바사 왕 고레스 원년에 여호와께서 예레미야의 입으로 하신 말씀을 응하게 하시려고 바사 왕 고레스의 마음을 감동시키시매 저가 온 나라에 공포도 하고 조서도 내려가로되 바사 왕 고레스는 말하노니 하늘의 신 여호와께서 세상 만국으로 내게 주셨고 나를 명하사 유다 예루살렘에 전을 건축하라 하셨나니 이스라엘의 하나님은 참 신이 시라 너희 중에 무릇 그 백성 된 자는 다 유다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서 거기 있는 여호와의 전을 건축하라 너희 하나님이 함께 하시기를 원하노라 

 

고레스는 하나님을 믿지 않는 바 사국의 왕이었습니다. 그런데 고레스가 자신이 멸망시킨 나라 바벨론에서 포로였던 이스라엘 백성들이 섬기는 하나님을 향하여 "이스라엘의 하나님은 참신이라, "라고 말합니다. 고레스가 이렇게 말한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고레스는 바벨론 나라를 멸망시키며 얻게 된 성경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성경 속에 자신의 이름과 과거한 일들이 기록되었으며 더욱이 자신이 한 일을 도우신 분이 하나님이심을 알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고레스는 한나 님을 향하여 찬양하였던 것입니다. 그래서 고레스는 남은 성경 예언대로 포로 되었던 이스라엘 백성들이 해방시키고 하나님의 성전을 건축하도록 도왔던 것입니다. 이로써 성경의 예언은 모두 성취되며  성취된 역사를 통해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의 기록이고 사실이라는 것을 믿을 수 있습니다.

 

성경 예언은 사실이다. -예언편-3 (세계사)

성경은 이스라엘 나라가 해방된 이후 세계 역사의 흐름도 예언해 주고 있습니다.

 

메대 바사 제국의 등장 예언

 

헬라와 알렉산더대왕에 대한 예언

 

알렉산더대왕의 사후 4나라로 분열될 예언

성경 예언은 바벨론 나라가 멸망하기 직전 다니엘에게 하나님께서 주신 예언입니다. 그런데 성경 예언은 바벨론 나라 이후  메대. 바사 나라가 등장하고 그 이후 헬라라는 나라가 등장할 것이며 헬라의 첫째 왕이 죽은 이후 헬라가 네 나라로 분열될 것이라 합니다. 이 성경 예언대로 바벨론 나라를 메대 바사 연합국이 정복하고 메대 바사나라는 헬라 오늘날 그리스라는 나라가 멸망시켰습니다. 헬라(그리스)의 첫째 왕은 알렉산더 대왕입니다. 알렉산더 대왕이 젊은 나이에 요절하고 나서 알렌산더 대왕과 함께 나라들을 정복했던 4 장군들에 의해 헬라 나라는 분할되어 통치하게 됩니다. 이러한 역사는 이미 세계사를 통해 확인된 바 있으며 성경이 틀림없는 하나님의 말씀이며 사실임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성경은 지금까지 모든 예언이 다 이루어졌지요. 그래서 성경 예언은 앞으로도 반드시 이루어질 것을 믿어야 합니다.

 

성경 예언은 사실이다. -예언편-4 (남은 예언)

성경 예언의 남은 예언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성경은 장차 사망도, 슬픔도, 애통, 고통도 없는 영원한 천국이 도래할 것이라 예언하고 있습니다. 이 예언은 어떻게 될까요? 지금까지 살펴본 대로 이 예언 역시 반드시 이루어지겠죠? 맞습니다. 성경 속 예언은 분명히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그러니 우리는 인생의 지혜만 믿고 호기를 부려 하나님의 예언을 지나치는 일이 없어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분명히 존재하십니다. 그러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영원한 천국으로 인 도하 시기 위해 성경을 주셨습니다. 우리는 성경을 믿고 예언에 동참하는 자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인생의 기회는 흔하지 않습니다. 지금이 바로 하나님을 만나 예언에 동참할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