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진리

죄사함의 비밀과 안상홍님 - [하나님의 교회:영혼문제-내 영혼의 실체]

순천아 2020. 12. 31. 01:18

영혼 문제를 제대로 알려주는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 교회뿐입니다. 우리 인생들은 영혼 문제를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영혼 문제를 제대로 알아야 하는 이유는 영혼 문제를 제대로 알게 되었을 때 우리의 영혼이 어떻게 해야 천국을 갈 수 있는지를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우리 영혼 문제를 제대로 알기 위해서 먼저 우리 영혼이 창조되는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영혼 문제를 제대로 깨닫지 못한 이 세상 수많은 사람들은 육체와 영혼이 결합된 상태라는 것을 잘 모르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영혼 문제를 제대로 깨닫지 못한 사람들조차 희로애락[喜怒哀樂]의 감정을 느끼고 살아가고 있는데요, 기쁨, 노여움, 슬픔과 즐거움의 감정들을 연속적이며 반복적으로 느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런 감정들을 느끼는 것은 육체일까요? 영혼일까요? 희로애락의 감정은 육신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영혼 문제로 인해 생겨나는 감정들입니다. 그런데 대개 사람들은 노여움과 슬픔의 감정은 겪으려 하지 않고 즐거움과 기쁨의 감정들만을 추구하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왜일까요? 노여움과 슬픔의 감정들은 너무 힘든 감정들이고 고통스럽기 때문이죠. 그러나 그런 삶의 추구가 마음대로 이루어질까요? 이 세상에 태어난 사람 중 누구를 막론하고 슬픔과 고통의 감정을 느끼지 않고 살아가는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습니다. 비록 갓 태어난 아기라 할지라도 슬픔과 노여움의 감정을 느끼며 그 감정들을 울음으로 표현하고 있지 않습니까? 그러니 이 생의 삶이란 저마다 다르기는 하지만 영혼은 분명히 나름의 고통의 삶을 살아가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그럼 왜 우리의 인생은 고통을 느낄 수밖에 없을까요? 궁금하시지요? 이 글의 시리즈를 끝까지 구독해보세요~ 영혼 문제를 알게 되신다면 우리의 삶이 왜 고통의 연속인지 너무도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고통의 연속을 끊을 수 있는 방법도 분명히 제시해 드릴 것이니 꼭 구독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먼저 영혼 문제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 우리의 인생이 어떻게 지어졌는가를 알아보겠습니다.

#영혼 문제- 1) 인생은 육체와 영혼의 결합한 상태이다.

 

영혼 문제를 설명해주는 창세기 2장에서는 하나님께서 흙으로 우리의 육체를 지으시고 우리의 영혼을 육체와 결합해 주셨음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상태가 바로 생령 즉 인생살이다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다시 말해 우리가 이 땅에서 비록 육체를 입고 살아가고는 있으나 영혼도 함께 지음을 받아 살아가고 있다는 뜻이지요. 이것이 우리 영혼 문제의 실마리를 풀 첫 번째 단서입니다. 다음은 우리의 영혼이 육체와 분리가 되었을 때 어떤 상태인지 하나님의 설명을 더 살펴보겠습니다.

#영혼 문제- 2) 죽음은 육체와 영혼의 분리 상태이다.

 

영혼 문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말씀입니다. 죽은 아이의 영혼이 몸으로 돌아오니 살았다고 합니다. 그러니 영혼이 육체를 떠나 있는 상태를 죽음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육체와 영혼이 분리되어 죽음에 이르면 각각의 육체와 영혼은 어떻게 될까요? 성경은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영혼 문제를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는 전도서 12장에서는 죽음에 관하여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죽음이란 우리의 영혼이 육체와 분리가 되는 상태라고 하였습니다. 이 또한 영혼 문제의 실마리를 풀 두 번째 단서입니다. 분리가 된 영혼과 육체는 왔던 곳으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육체는 흙으로 만드셨기에 땅으로 돌아가고, 영혼은 하나님께서 주셨음으로 하나님에게로 돌아갑니다. 이런 이치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습니다. 왜냐면 대개의 사람들은 죽은 자를 땅에 묻고 조문하며 "좋은 곳으로 갔을 것이다"라고 위로의 말을 하기도 하죠. 그러니 분명히 사람이 죽으면 육체와 영혼이 분리가 되고 분리된 영혼은 최고의 좋은 곳, 하나님에게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그럼 우리의 영혼은 육체와 분리가 되는 죽음을 겪은 후 정확히 어디로 돌아갈까요? 성경은 주신 하나님께로 돌아간다고 하였데. 하나님은 어디에 계시나요? 하나님께서 천국에 계시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은 아무도 없지요? 그러니 의 영혼은 육체와 분리가 된 후에는 반드시 하나님께서 계신 천국으로 돌아갑니다. 비록 무조건은 아니지만 말이죠...(조건은 유월절입니다. 다음 시리즈에 설명해 드릴게요.) 여기서 우리가 반드시 생각해야 할 영혼 문제는 우리의 영혼은 천국에서 살던 존재였다는 사실입니다. 왜냐? 분명히 육체를 입힐 때 우리의 영혼을 하나님께서 주셨다 하셨으니 분명히 우리 영혼이 하나님과 함께 천국에서 살던 존재였다는 증거가 되죠~ 우리는 분명 천사라는 존재였습니다. 너무 기분 좋은 사실 아닌가요? 우리의 영혼이 사실은 하늘의 천사였다고 하니 말이죠? 그럼 확인 한번 하겠습니다. 성경 말씀대로 정말 우리가 이 땅에 오기 전에는 천사였을까요?

 

#영혼 문제- 3) 육체와 결합되기 전 우리 영혼은 하늘의 천사였다.

영혼 문제를 알 수 있는 잠언서는 이스라엘의 3대 왕이며 지혜의 왕이었던 솔로몬이 하나님께 받아 기록한 성경입니다. 그런데 솔로몬은 이 땅이 생기기 전에 이미 지음을 받았다고 증거 하였습니다. 이 땅 즉 지구가 생기기 전에 솔로몬이 과연 지음을 받아 존재할 수 있었을까요? 이 말씀의 의미는 솔로몬이 육체로 지음을 받았다는 것이 아니라 영혼의 모습 즉 천사로 지음을 받아 존재하고 있었었음을 증거 하는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솔로몬은 이 세상에 육체와 결합되기 전 분명히 하늘에서 지음을 받고 하늘나라에서 살아가고 있던 천사였습니다. 자 이제 영혼 문제 실마리가 하나 풀렸습니다. 우리의 영혼이 천사였다는 것!! 혹자들은 솔로몬이 왕이어서 그런 것 아니냐는 질문도 하더라고요~^^. 그럼 일반 평민이었던 욥의 경우를 살펴보겠습니다.

 

 

영혼 문제가 욥의 경우를 통해 더 분명해졌습니다. 우스 땅에서 하나님을 가장 공경하였던 인물 욥도 이 땅이 생기기 전에 이미 태어나 나이가 많다고 하셨습니다. 땅의 기초를 놓기 전에 욥이 어떻게 존재해서 나이가 많을 수 있었을까요? 이런 미스터리 한 사실을 하나님께서는 너무도 친절하게도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지구를 창조하실 때 샛별들인 하나님의 아들들이 함께 노래하였다고 하시며 욥 역시 솔로몬처럼 천사의 모습으로 존재했었음을 말이죠! 그러니 솔로몬과 욥은 분명히 이 지구 창조 전에 하나님께 지음을 받은 천사였습니다. 이는 분명한 사실입니다. 이제 솔로몬만 특별해서 천사였던 것이 아님을 확실히 아셨겠죠? 그럼~솔로몬과 욥만이 지구 창조전에 천사의 모습으로 하나님과 함께 하늘나라에서 살고 있었을까요? NO~NO~ 절대 아니죠~솔로몬과 욥만이 그런 존재라면 굳이 성경에 기록해 두실 이유가 전혀 없으시지요. 하나님께서 비록 성경에 솔로몬과 욥의 이름만을 언급하셨지만 실상은 우리 모두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이는 결국 우리 모두가 하나님과 함께 하늘나라에서 살고 있던 천사들이었다는 사실입니다. 영혼 문제의 풀린 실마리는 확실히 이 땅에서 사는 우리 모두는 하늘의 천사였다는 사실입니다.

 

픽사베이

그럼 하늘나라에 살며 천사로 행복했을 우리가 왜 어째서 어떻게 무슨 이유로 이 땅에 내려와 살고 있는 것일까요? 다음 시리즈에서 영혼 문제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그전에 품어야 할 의문점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영혼 문제- 의문점 1

하늘나라에서 살아야 할 천사였던 우리가 왜 이 땅에 내려와 육체의 옷을 입고 고통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것일까요?

#영혼 문제- 의문점 2

하늘나라에서 천사였던 우리가 다시 천국에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요?

#영혼 문제- 의문점 3

하늘나라로 돌아가지 못한 영혼은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이 세 의문점을 품고 다음 글에서 의문점에 대한 각각의 해답을 얻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