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진리/좋아하는 교리

[하나님의 교회 교리] 십자가 숭배는 우상숭배다 <하나님의 교회>

순천아 2020. 10. 29. 00:04

<하나님의 교회는 십자가를 세우지 않는다.>

하나님의 교회는 십자가를 세우지 않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교회는 십자가를 세우지 않음으로 십자가를 숭배하지 않고 있습니다. 십자가를 세우지 않는 교회는 전 세계 유일하게 하나님의 교회뿐입니다. 다시 말해 우상숭배를 하지 않는 전 세계 유일한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 교회뿐이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교회 교리인 십자가 숭배는 우상숭배임에 관한 성경 예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스라엘 역사 속에 담긴 십자가에 대한 예언:하나님의 교회>

민수기 21:4‭-‬6
백성이 호르산에서 진행하여 홍해 길로 좇아 에돔 땅을 둘러 행하려 하였다가 길로 인하여 백성의 마음이 상하니라  백성이 하나님과 모세를 향하여 원망하되 어찌하여 우리를 애굽에서 인도하여 올려서 이 광야에서 죽게 하는고 이곳에는 식물도 없고 물도 없도다 우리 마음이 이 박한 식물을 싫어하노라 하매 여호와께서 불뱀들을 백성 중에 보내어 백성을 물게 하시므로 이스라엘 백성 중에 죽은 자가 많은지라 가나안으로 가는 광야의 노정중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을 원망하는 크나큰 죄를 범하고 말았습니다. 그 결과 수많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불뱀에게 물려 죽게 되었습니다. 그러자 백성들은 뒤늦게 회개하며 하나님께 구원을 간구하였습니다. 그때에 하나님께서 불뱀에 물려 죽어가던 자들이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가나안으로 가는 광야의 여정 속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참으로 힘든 시간들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결국은 하나님을 향해 원망하는 죄를 범하고 말았습니다. 그 결과 수많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불뱀에 물려 죽게 되고 말았습니다. 이에 깜짝 놀란 이스라엘 백성들은 늦었지만 하나님께 진심 어린 회개를 하며 하나님께 구원을 간구합니다. 이렇듯 간절한 회개를 하는 죽어가던  이스라엘 백성들을 위해 하나님께서는 불뱀에 물려 죽어가던 자들이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민수기 21:7‭-‬9 
백성이 모세에게 이르러 가로되 우리가 여호와와 당신을 향하여 원망하므로 범죄 하였사오니 여호와께 기도하여 이 뱀들을 우리에게서 떠나게 하소서 모세가 백성을 위하여 기도하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불뱀을 만들어 장대 위에 달라 물린 자마다 그것을 보면 살리라 모세가 놋뱀을 만들어 장대 위에 다니 뱀에게 물린 자마다 놋뱀을 쳐다본즉 살더라 

죽어가던 자들이 장대 위에 달린 놋뱀을 봄으로 살아났습니다. 놋뱀 자체에 어떤 대단한 능력이 있어서 죽어가던 이스라엘 백성들이 살아난 것일까요? 놋뱀 자체에 어떤 신비한 능력이 있어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살아난 것이 결코 아닙니다. 오직 하나님께서  "놋뱀을 쳐다보면 살리라"라는 말씀으로 살아나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어리석은 이스라엘 백성들은 놋뱀이 그들을 살린 것으로 생각하고 오랫동안 놋뱀을 숭배하였습니다.

열왕기하 18:3‭-‬4 
히스기야가 그 조상 다윗의 모든 행위와 같이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히 행하여 여러 산당을 제하며 주상을 깨뜨리며 아세라 목상을 찍으며 모세가 만들었던 놋뱀을 이스라엘 자손이 이때까지 향하여 분향하므로 그것을 부수고 느후스단이라 일컬었더라 

히스기야 시대는 모세 시대로부터 약 800년이 지난 때였습니다. 그러나 그때까지도 어리석은 이스라엘 백성들은 놋뱀을 만들어 숭배하고 있었습니다. 그런 중 하나님의 말씀을 깨달은 히스기야는 놋뱀을  '느 후스 단(놋 조각)'이라 하며 과감하게 우상들을 타파하는 종교 개혁을 이루어냈습니다. 이 역사는 오랜 세월 이스라엘 백성들이 신으로 귀히 여겼던 놋뱀이 단지 놋 조각에 불과한 우상임을 알려주는 굉장히 의미 있는 역사였습니다. 이러한 구약의  놋뱀 사건 역사장차 신약시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이루어질 구원의 역사에 대한 예언입니다.

요한복음 3:14‭-‬15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 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예수님께서는 놋뱀처럼 들리신다는 것은 십자가에서의 죽으심을 알려주시는 말씀입니다. 다시 말해 모세시대 놋뱀을 든 역사는 에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들리실 것에 예언입니다. 그러므로 모세시대 죽어가던 이스라엘 백성들이 놋뱀을 쳐다봄으로 살아났던 역사는 우리들이 예수님의 십자가 희생으로 살아날 것을 보여주신 것입니다.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이 살아났던 것은 놋뱀 자체의 능력이 아니라 "놋뱀을 쳐다보면 살리라"하신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아났던 것입니다. 이처럼 십자가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들이 구원받을 수 있는 것은 십자가의 능력이 아니라 오직 십자가에서 흘리신 그리스도께서 속죄의 희생의 피로 우리가 구원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의 피로 구속 : 하나님의 교회>

우리의 구원은 십자가를 섬김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의 구원은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님의 보혈에 참예함으로 그 능력을 힘입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즉 우리의 구원은 십자가를 섬김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초대교회 당시 사도들이 십자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었는지를 살짝 들여다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도들이 자랑한 십자가의 진정한 의미 : 하나님의 교회>

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여 그러하니라

 

그리스도께서 나를 보내심은 침례를 주게 하려 하심이 아니요 오직 복음을 전에 하려 하심이니 말의 지혜로 하지 아니함은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헛되지 않게 하려 함이라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기록된바 내가 지혜 있는 자들의 지혜를 멸하고 총명한 자들의 총명을 폐하리라 하였으니 지혜 있는 자가 어디 있느뇨 선비가 어디 있느뇨 이 세대에 변사가 어디 있느뇨 하나님께서 이 세상의 지혜를 미련케 하신 것이 아니뇨 하나님의 지혜에 있어서는 이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고로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유대인은 표적을 구하고 헬라인은 지혜를 찾으나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 유대인에게는 거리끼는 것이요 이방인에게는 미련한 것이로되

사도들은 그리스도를 못 박게 했던 사형 틀을 자랑하지 않았습니다. 오직 그리스도께서 흘려주신 속죄의 희생을 감사하며 하나님의 거저 주시는 은혜를 받게 하기 위한 것음을 자랑하였습니다. 이러한 사도들의 자랑을 우리는 잘 이해해야 합니다. 즉 구원의 능력이 십자가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기에 십자가를 세우면 안 된다는 것을 성경을 통해 깨달아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십자가를 세워 숭배한다면 과연 그들의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저주이지요. 놋뱀이 놋 조각에 불과한 우상이듯이 십자가도 나뭇조각에 불과한 우상입니다. 그러나 옛적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의 말씀은 무시하고 육신적으로 보이는 놋뱀을 섬겼듯이, 오늘날의 수많은 사람들도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님의 피로 약속된 유월절 떡과 포도주는 무시하고 십자가를 숭배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믿음을 가져야 하겠습니까? 구약시대 종교개혁자였던 히스기야와 같은 믿음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히스기야가 놋뱀을 숭배해왔던 이스라엘의 오랜 우상숭배의 관습을 깨뜨린 것처럼, 우상숭배에 불과한 십자가 숭배 사상을 깨뜨리고 오히려 그리스도의 보혈의 희생을 더욱더 자랑해야 합니다.

<종교 개혁자로 거듭날수 있는 유일한 장소 :하나님의 교회>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십자가 숭배는 우상숭배이므로 십자가를 세우거나 섬기는 자는 누구든지 구원을 받지 못하고 영원한 지옥의 형벌을 받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우상숭배를 금지하신 하나님의 뜻 안에서 올바른 믿음의 길을 걸어가며, 오직 그리스도의 피로 세워주신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킴으로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영생의 축복을 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영생의 축복은 어디서 받을 수가 있을까요? 오직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오직 하나님의 교회 안에서만이 우상숭배를 하지 않고 새 언약 유월절을 온전히 지킴으로 진정한 종교 개혁자로 거듭날수 있습니다. 또한 하늘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로 오셔서 진정한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하나님의 축복받은 성도가 되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