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진리/좋아하는 교리

[하나님의 교회 교리] 십자가 숭배는 우상숭배다.<십자가 성경구절>

순천아 2020. 10. 16. 18:48

십자가 성경구절 =1. 하나님을 상징한다는 십자가는 우상

십자가가 교회의 상징이라는 성경구절을 성경에서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십자가가 교회의 상징이라는 성경구절이 성경 어디에 있을까요? 십자가를 교회의 상징으로 여기라는 성경구절이 어디인지 아신다면 찾아서 댓글로 달아주세요~^^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을 매우 중시합니다. 좀 더 강조하자면 성경 속 하나님의 말씀을 매우 매우 중시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 속에 없는 말씀은 절대로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기에 따르지 않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 구절에 없는 십자가를 절대로 숭배하지 않습니다. 십자가를 숭배하라는 성경구절은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성경에는 십자가에 관한 성경구절 중 십자가를 세우는 것이 우상임을 알려주는 말씀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교회는 십자가 숭배가 우상 숭배라는 성경 구절을 기본으로 십자가를 우상으로 여기며 십자가를 숭배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의 교회는 십자가를 교회에 세우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십자가에 관한 성경구절들을 근거해서 십자가 숭배가 우상숭배임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상 교회에서는 "십자가는 단지 교회의 상징일 뿐 숭배의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우상이 될 수 없다"라고 주장합니다. 과연 그 주장이 사실일까?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주신 십계명중 둘째 계명은 우상 숭배를 금지하는 계명입니다.

십계명중 둘째계명은 우상숭배금지 계명

십자가에 관련 성경구절 중 출애굽기 20장의 내용은 우상숭배 관련 말씀입니다. 우상이라는 것은 '하나님이 아닌 다른 신이'이나 하나님과 다른 신을 빗대어서 만든 형상을 일컫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고 절하지 말고 섬기지 말라"하셨습니다. 어떠한 종교적 형상이라도 만드는 것 자체가 하나님의 계명을 어기는 것입니다. 그러나 십자가를 세운 세상의 수많은 교회들은 "십자가 형상은 교회의 상징일 뿐 숭배의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우상이 아니다"라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어떤 형상이든지 만드는 것 자체를 금하셨습니다. 십자가에 관련된 성경구절인 출애굽기의 말씀의 내용은 하나님께서 형상을 만드는 것은 괜찮고. 절하고 섬기지만 말라고 하신 것이 아닙니다.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도 말라고 하셨으므로 하나님을 믿는 신앙에 있어 그 어떤 형상을 만들어 하나님이라고 하며 섬길 수는 없는 것입니다. 또한  '아무 형상이든지'라는 말씀에서 십자가만큼은 예외라고 하셨나요? 이것 또한 아닙니다. 십자가 형상은 만들어도 괜찮다는 말씀이 성경 어디에도 기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십자가를 만드는 것 자체가 우상을 만들지 말라는 하나님의 계명을 거역하는 것입니다.

십자가 성경구절 =2. 여러 물질로 만들어진 십자가는 우상

우상숭배를 엄중하게 금하신 하나님의 말씀에 대하여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어떤 물질로도 하나님이라 빗대어 만들지 말아야한다.

십자가에 관한 성경구절 중 레위기 26장에서는 하나님께서 하나님을 빗대어 만든 목상이나 주상이나 석상은 우상이기에 그 어떠한 우상도 경배해서는 안된다고 엄히 말씀하고 계십니다. 목상이란 나무로 만든 형상이고 주상이란 기둥모양의 형상이며 석상은 돌로 만든 형상입니다. 이와 같이 나무나 돌과 같은 물질로 만들어 섬기는 형상이 우상입니다. 그렇다면 십자가는 어떻습니까? 십자가도 나무나 금속 같은 물질로 만들어집니다. 그러니 십자가는 우상일 뿐입니다. 그것은 어떤 능력도 없으며 다른 모든 우상처럼 사람의 손으로 조각하고 만들어 세운 것에 불과하다. 사람에 의해 움직여지는 십자가가 어떻게 하나님을 상징할 수 있다는 것이죠?

 

십자가 성경구절 =3. 사람의 손으로 만든 십자가는 우상

예레미야 10:2‭-‬5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열방의 길을 배우지 말라 열방인은 하늘의 징조를 두려워하거니와 너희는 그것을 두려워 말라 열방의 규례는 헛된 것이라 그 위하는 것은 삼림에서 벤 나무요 공장의 손이 도끼로 만든 것이라 그들이 은과 금으로 그것에 꾸미고 못과 장도리로 그것을 든든히 하여 요동치 않게 하나니 그것이 갈린 기둥 같아서 말도 못 하며 걸어 다니지도 못하므로 사람에게 메임을 입느니라 그것이 화를 주거나 복을 주지 못하나니 너희는 두려워 말라하셨느니라

 

십자가에 관한 성경구절인 예레미야 10장에서는 사람의 손으로 만든 형상을 위하는 것이 하나님을 믿지 않는 자들이 행하는 우상숭배라고 하였습니다. 사람의 손으로 만든 것들은 허수아비 같아서 사람에게 메임을 입으며 화나 복을 줄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오늘날 세상에 많은 기독교인들은 십자가를 자동차나 몸에 마치 부적처럼 지니고 다니며 위안을 삼고 있습니다. 아니라고 해도 사실 집집마다 또는 액세서리로 또는 자동차 안에 달아두고 가정의 행복이나 신체보호나 교통사고 방지들을 바라죠. 그러니 예레미야 선지자를 통해서 주신 말씀에 그대로 십자가가 그에 해당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날 교회에서 만들어 섬기는 십자가가 왜 우상이 되는 것일까요??

 

십자가의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십자가 사용의 유래는 바벨론의 왕이 었던 담무스에 대한 숭배 사상에서 기인된 것이다. 바벨론에서는 담무스를 살아있는 태양신으로 신격화시키고 담무스(tammuz)란 이름의 첫 글자인 'T'자를 사용하여 신앙적 상징물로 삼았다. 그 후 바벨론의 종교가 애굽을 비롯하여 헬라. 로마 등 주변 여러 나라로 전파되면서 바벨론 종교의 상징물이었던 십자가 문형도 각 나라의 우상숭배에 사용되었다. 십자가 숭배는 기독교가 이교 도화 되는 과정에서 교회로 들어왔다. 기도실이나 예배실 안에 십자가를 들여놓게 된 때가 AD431년이고, 교회 꼭대기에 십자가를 세운 때가 AD586년이라고 한다.(로마 가톨릭 주의의 정체)  또 십자가를 기독교에 대한 상징으로서 공식적으로 사용하게 된 것은 콘스탄틴 시대부터였다고 한다.(Baker's 신학사전 ) 세상의 많은 기독교인들은 십자가를 초대교회에서부터 그리스도에 대한 상징물로 사용한 것으로 오해하고 있다. 그러나 초대교회에서 십자가를 교회에 세웠다거나 십자가를 그리스도의 상징물로 만들었던 기록은 성경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다.

 

역사서들이 증거 하듯이 십자가는 자신들을 위해 사람들이 만들어낸 우상임을 알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고통스럽게 운명하셨습니다. 오늘날 수많은 교회에서는 예수님을 죽인 십자가를 교회에 세워두어 상징물로 여기고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2천 년 전 예수님께서 교수형이나 단두대에서 돌아가셨다거나 아니면 총살을 당하셨다면 지금쯤 교회 꼭대기에는 무엇이 세워져 있어야 할까요? 밧줄이나 칼이나 총을 세워야 할 것입니다. 정말 그런 사형 도구들에 불과한 물질들을 하나님의 상징물로 삼을 수 있을까요? 이런대도 십자가를 세우는 것이 예수님을 믿는 상징물이라고 주장할 수 있을까요?

 

픽사베이

아무리 십자가를 단지 교회의 상징이라고 강변해도, 수많은 사람들이 십자가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나약한 사람은 가시적인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실상 십자가를 세우는 교회의 대다수의 교인들은 십자가를 신성시하고 십자가에 신비한 능력이 깃들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십자가에 관해 찾아본 성경구절이 모두 십자가가 우상이라는 사실만을 증거해 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십자가가 우상이라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십자가를 여전히 만들어 세우겠다는 자들은 무슨 생각으로 하나님을 믿는 것일까요? 그리고  과연 그들의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십자가를 세운 우상숭배자들의 결과에 관해서는 다음 시간에 우상숭배자들에 관한 성경구절들을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 십자가우상. 하나님의교회. 십자가에 관한 역사자료

하나님의교회. 십자가우상. 십자가 역사자료. A : 십자가는 우상입니다. B : 그냥 교회의 상징도구로 세우는 거니까 괜찮지 않나요? A : 그렇다면, 초대교회에는 십자가가 있었을까요? B : 글쎄요. A

jindatco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