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진리/좋아하는 교리

안식일은 무슨 요일 -당연히 토요일 [하나님의 교회 교리]

순천아 2021. 3. 7. 15:23

안식일은 무슨 요일- intro

안식일은 무슨 요일일까요? 같은 성경을 보면서 저마다 다른 해석을 하며 그 해석이 옳은 양 지키고 있는 것이 오늘날 기독교의 실태입니다. 안식일도 마찬가지입니다. 성경에서 알려주는 안식일이 무슨 요일인지도 모른 체 그저 관습대로, 임의대로, 사람의 유전대로 지키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제정해 주신 진정한 안식일은 무슨 요일일까요? 정말 오늘날 수많은 교회에서 지키는 일요일이 안식일일까요? 아니면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토요일이 안식일일까요?  안식일은 무슨 요일인가요?? 결론적으로 성경의 안식일은 토요일입니다.

 

# 안식일은 무슨 요일-예수님께서 지키신 안식일

우리의 구원을 위해 육체 즉 사람의 모습으로 오신 하나님이신 예수님은 안식일의 주인이라 하셨습니다.

 

안식일은 무슨 요일
안식일은 무슨 요일

 

안식일의 주인이신 예수님께서는 안식일을 지키시는 본을 친히 보이셨습니다.

 

# 안식일은 무슨 요일- 사도들이 지킨 안식일

예수님만 안식일을 지키셨을까요? 사람으로 오신 예수님을 하나님으로 믿었던 사도들도 예수님의 본을 따라 안식일을 지켰습니다.

 

안식일은 무슨 요일

예수님을 믿고 사도들의 믿음을 추구하는 신앙생활을 하는 오늘날 기독교인들은 안식일을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 안식일은 무슨 요일= 예수님과 사도들이 지킨 안식일은 일곱째 날

예수님과 사도들은 안식일을 하나님의 계명으로 신령과 진정으로 지켰습니다. 그렇다면 신령과 진정으로 지킨 안식일은 무슨 요일일까요? 성경은 신령과 진정으로 지켜야 할 안식일이 일곱째 날이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안식일은 무슨요일
안식일은 무슨 요일


신령과 진정으로 일곱째 날 안식일을 지킨 자들이 복을 받고 거룩함을 입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거룩하여지고 복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일곱째 날 안식일을 지켜야 합니다.

 

# 안식일은 무슨 요일 = 일곱째 날 안식일은 무슨 요일

 

예수님도 사도들도 소중히 지킨 안식일!! 우리들도 반드시 신령과 진정으로 지켜야 하는 성경에서 알려주는 일곱째 날 안식일은 무슨 요일일까요? 안식일은 일곱째 날이라 하였는데요, 그럼 일곱째 날인 안식일은 무슨 요일일까요? 

 

 *안식일은 무슨 요일= 1) 사전적 정의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안식일은 무슨 요일

일요일은 한 주의 첫째가 되는 날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토요일은 일곱째 날이라고 정의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성경의 안식일은 무슨 요일이 되는 것일까요? 토요일이죠!! 일곱째 날은 토요일입니다.

 

 

*안식일은 무슨 요일 = 2) 요일 제도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안식일은 무슨 요일
안식일은 무슨 요일

 

달력 요일의 시작은 일요일입니다. 요일 제도로 보았을 때 달력의 첫째 날이 일요일인 것으로 보아 일곱째 날인 성경의 안식일은 무슨 요일에 해당될까요? 안식일은 일곱째 날로 토요일이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잠깐!] **

---안식일은 무슨 요일= 왜 일곱째 날이 토요일인가? ---

 

오늘날 우리들이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는 요일제도는 언제부터 시작되었을까요? 중요한 약속을 하고 중요한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서는 요일제도가 절실합니다. 요일제도 없이는 만남도 모임도 행사도 쉽게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오늘날 요일제도는 어떻게 발생하게 되었을까요? 요일제도의 기원을 간략하게 확인해 보겠습니다.

 

요일제도 기원

달력(천체의 운행 등을 바탕으로 한 해의 주기적 시기를 밝히는 방법인 역법을 표기한 문서)의 기원을 찾아보게 되면 B.C. 7세기경 메소포타미아 지역의 사람들이 매월 7, 14, 21, 28일에 쉬는 주 7일 제도를 시행하였다는 기록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 7일 제도의 기록은 최초로 성경에서 발견할 수 있지요. 이러한 주 7일 제도를 고대 로마제국의 콘스탄티누스 황제가 도입하여 제정한 것이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는 요일 제도로 자리하게 되었습니다. 콘스탄티누스 황제는  로마의 시저가 제정한 율리우스력(1년은 365일 또는 366일)을 보완해 7일이 기본이 되는 주(週) 제도를 도입하였으며, 태양신의 날(Sunday)을 첫째 날로 정하고 휴일로 선포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오늘날 요일제도의 명칭은 어떻게 유래되었을까요?

 

요일제도 명칭은 일곱 행성에서 유래

오늘날 사용하는 요일의 명칭은 우리가 살고 있는 태양계의 태양과 달을 포함한 일곱 개의 행성에서 따왔습니다. 이 일곱 개의 행성은 태양, 달, 화성, 수성, 목성, 금성, 토성입니다. 고대인들은 이 일곱 행성이 돌아가면서 매시간을 관할하며 하루의 첫째 시(時)를 관할하는 행성이 그 날을 지배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렇듯 고대인들은 행성들을 보며 시간과 요일의 이름을 정했습니다. 요일에 지금과 같은 명칭이 붙은 것은 로마 황제 콘스탄티누스 황제가 321년에 일요일 휴업령을 공표하면서부터입니다.

 

 

 

일요일은 첫째 날, 토요일은 일곱째 날 

콘스탄티누스 황제는 로마의 달력에 유대인들과 기독교인들이 쓰고 있던 주 7일 제도를 도입했지만 요일의 이름은 태양신을 믿던 바빌로니아 사람들이 사용하던 것을 받아들였습니다. 바빌로니아 사람들은 일요일을 휴일로 정하고 ‘태양의 날’이라 불렀습니다. 이에 영향을 받은 콘스탄티누스 황제 역시 첫째 날을 태양의 날로 선포하고 이 날을 예배일이자 공휴일로 정했습니다. 이어지는 둘째 날은 월요일, 셋째 날은 화요일, 넷째 날은 수요일, 다섯째 날은 목요일, 여섯째 날은 금요일, 일곱째 날은 토요일로 정했습니다. 

 

요일제도 상 일곱째 날은 토요일

일곱째 날 안식일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거룩하게 만드시고 복을 주시기로 약속하신 날입니다. 요일제도의 기원과 일요일 휴업령의 역사를 보더라도 일곱째 날 안식일은 일요일이 아닌 토요일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시대 일곱째 날 안식일을 쉽게 찾아 지킬 수 있도록 달력의 요일제도를 통해 알려주신 하나님의 뜻을 우리는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안식일은 무슨 요일 = 3) 성경으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성경에서 안식일은 하나님께서 6일 동안 천지 만물을 창조하시고 일곱째 되는 날에 안식을 하심으로 이 날을 기념하여 안식일로 제정해 주셨습니다.

 

 

천지 만물을 창조하신 창조주의 기념일인 안식일을 모세시대에 하나님께서는 십계명 가운데 넷째 계명으로 주시며 법으로 제정해 주신 것입니다. 성경의 안식일은 무슨 요일일까요? 분명히 일곱째 날입니다. 일곱째 날은 토요일입니다.

 

*안식일은 무슨 요일 = 4) 예수님의 부활 역사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안식일은 무슨 요일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은 일요일입니다. 이 사실을 부인하는 교회나 기독교인들은 아무도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일요일을 성경은 안식 후 첫날이라 증거하고 있습니다. 안식 후 첫날이란 안식일 다음날이라는 뜻입니다. 예수님의 부활 역사를 통해 보니 성경의 안식일은 무슨 요일인가요?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일요일 전날인 토요일이 확실합니다.

이렇듯 하나님께서 우리를 거룩하게 해 주시고 복 주시는 안식일은 무슨 요일일까요?  분명히 일곱째 날인 토요일입니다. 그렇다면 오늘날 예수님을 믿는 수많은 교회들은 성경의 가르침대로 안식일을 토요일에 지키고 있을까요? 아니죠~너무도 당당하게 일요일에 지키고 있어요. 

 

#안식일은 무슨 요일 = 안식일 대신 일요일을 지키는 자들의 변명

 

오늘날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교회들은 수천 년 전 로마의 식민지로 살아갈 당시 로마의 황제로 인해 이스라엘 민족들이 목숨 걸고 지켜왔던 안식일이 일요일로 변개된 잘못된 역사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런 성경의 가르침인 일곱째 날 토요일이 아닌 첫째 날인 일요일을 안식일로 지키는 잘못된 신앙생활을 고수하는 이들이 안식일이 변개된 역사를 몰라서 일요일로 지키고 있을까요? 절대 아닙니다. 안식일이 무슨 요일인지 몰라서 일요일을 지키는 것이 아니라 일요일임을 알면서도 지키고 있습니다. 

 

안식일은 무슨 요일

일요일 예배를 지키는 천주교에서도 분명히 성경의 안식일은 무슨 요일인지에 대해서 명백히 알고 있는 증거 자료입니다. 하나님께서 얼마나 가증하다 하실까요? 하나님을 믿고 있다는 증거인 일곱째 날 안식일을 지키지 않으면서 마치 하나님을 최선을 다해 믿는 선한 목자처럼 행사하고 있으니 말이죠.. 지금까지 살펴본 증거만 보아도 성경의 안식일은 무슨 요일인지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성경의 안식일은 분명히 토요일이 확실합니다.

 

안식일은 무슨 요일

이렇게도 명백하게 안식일이 토요일임을 알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자들은 안식일은 무슨 요일인지 조차 모르고 알려고도 하지 않는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그 이유는 그들이 하나님의 택한 자녀들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안식일은 무슨 요일= 안식일은 하나님과 우리 사이의 표징(sign)

 

안식일은 하나님과 우리 사이의 표징입니다. 즉 우리가 안식일을 지킴으로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임을 증거 하는 귀한 규례인 것입니다. 

 

 

이렇듯 하나님의 축복이 가득하고 하나님과의 우리 사이가 보통 사이가 아닌 사랑하는 영의 부모 자녀 사이임을 확증하는 안식일을 무슨 요일인지 모르고 아무 날에나 지켜도 될까요? 절대로 안됩니다. 안식일은 반드시 창조주의 권능을 기념하는 일곱째 날 토요일에 지켜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곱째 날인 토요일에 창조주의 권능을 기념하는 안식일 예배를 드리지 않는 자들은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안식일은 무슨 요일= 안식일 대신 일요일을 지키는 자들

 

안식일은 무슨 요일이라고 하였습니까? 일곱째 날 토요일입니다. 그럼 일곱째 날 토요일에 안식일을 지키는 것이 바로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것이며 그것이 믿음이며 하나님께 속하는 신앙생활입니다.

 

 

그러니 일곱째 날 토요일에 안식일을 지키지 않겠다는 것은 결국 천국에 가지 않겠다는 뜻이 되는 것입니다. 오늘날 하나님의 교회만 지키는 일곱째 날 토요일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자들은 결단코 구원도 영생도 얻을 수 없습니다. 안식일은 토요일에 지켜져야 하는 매우 매우 중요한 날입니다.

 

안식일은 무슨 요일 = outro

안식일은 무슨 요일입니까? 분명히 토요일입니다. 오늘날 토요일에 예배하지 않는 자들은 하나님의 계명도 지키지 않는 자들이요. 십계명도 지키지 않는 자들이며 예수님도 절대 믿지 않는 자들입니다. 이러한 자들이 과연 천국에 갈 수 있을까요? 갈 수 없다고 성경에 명백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안식일을 지켜야 합니다. 안식일을 지켜야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축복을 받아 영원한 천국에 갈 수 있음을 믿어야 합니다. 안식일은 무슨 요일입니까? 일곱째 날 토요일입니다. 안식일을 거룩히 지키는 자 되어 영원한 천국에 입성하시길 바랍니다.

 

 

 

 

 

 

안식일은 무슨 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