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진리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다니엘과 같은 믿음이란 / 새 언약

순천아 2022. 5. 2. 00:41

하나님의 교회세계복음선교협회- 다니엘과 같은 믿음이란  / 새 언약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다니엘과 같은 믿음이란 / 새 언약

 

하나님의 교회세계복음선교협회- 다니엘과 같은 믿음이란  / 새 언약

 

믿음의 선진들 가운데 기나긴 시간 동안 어렵고 힘든 상황 속에서도 오직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살았던 다니엘의 믿음을 들여다봅니다. 다니엘은 하나님을 온전히 믿음으로 사자굴에서도 생명을 건지는 엄청난 기적을 맛보았던 선지자입니다. 도대체 다니엘은 어떤 믿음을 가졌기에 하나님께서는 절대 살 수 없는 상황 속에서 오히려 생명을 보존케 하셨을까요?

 

하나님께서 기뻐하신 다니엘의 믿음은 3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만 의지하였던 믿음, 하나님께 영광 돌린 믿음 , 하나님의 계명을 지킨 믿음

이렇게 3가지로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과연 다니엘은 어떠한 행동을 하였기에 이 시대 엘로힘 하나님께서도 다니엘을 이토록 칭찬하시는지 성경으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하나님의 교회세계복음선교협회- 다니엘과 같은 믿음이란  / 새 언약

 1) 하나님만 의지하였던 믿음을 보여준 다니엘

 

예레미야의 예언에 따라 하나님에게 반역하였던 이스라엘은 결국 멸망을 당하고 이스라엘 백성들은 바벨론의 포로로 잡혀가게 됩니다. 포로들 중에는 다니엘도 있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을 포로로 잡아온 신바벨론 왕은 이스라엘 포로 가운데 아름답고 재주가 통달하여 왕을 모실만한 소년들을 뽑아 왕에게 복종시키기 위해 우상의 음식을 3년을 먹이려 합니다. 

주께서 유다 왕 여호야김과 하나님의 전 기구 얼마를 그(바벨론 왕)의 손에 붙이시매 그가 그것을 가지고 시날 땅 자기 신의 묘에 이르러 그 신의 보고에 두었더라 왕이 환관장 아스부 나스에게 명하여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왕족과 귀족의 몇 사람 곧 흠이 없고 아름다우며 모든 재주를 통달하며 지식이 구비하며 학문에 익숙하여 왕궁에 모실만한 소년을 데려오게 하였고 그들에게 갈대아 사람의 학문과 방언을 가르치게 하였고 또 왕이 지정하여 자기의 진미와 자기의 마시는 포도주에서 그들의 날마다 쓸 것을 주어 삼 년을 기르게 하였으니 이는 그 후에 그들로 왕의 앞에 모셔 서게 하려 함이었더라 그들 중에 유다 자손 곧 다니엘과 하나냐와 미사엘과 아사랴가 있었더니
다니엘서 1장 1-6절

 

포로 가운데 착출 된 다니엘은 하나님만을 의지하여 절대로 우상의 음식은 먹지 않겠다 뜻을 정합니다. 하나님만 의지하여 뜻을 정한 다니엘이 우상의 음식을 거부하였던 결과는 어찌 되었을까요?

다니엘은 뜻을 정하여 왕의 진미와 그의 마시는 포도주로 자기를 더럽히지 아니하리라 하고 자기를 더럽히지 않게 하기를 환관장에게 구하니 하나님이 다니엘로 환관장에게 은혜와 긍휼을 얻게 하신지라 환관장이 세워 다니엘과 하나냐와 미사엘과 아사랴를 감독하게 한 자에게 다니엘이 말하되 청하오니 당신의 종들을 열흘 동안 시험하여 채식을 주어 먹게 하고 물을 주어 마시게 한 후에 당신 앞에서 우리의 얼굴과 왕의 진미를 먹는 소년들의 얼굴을 비교하여 보아서 보이는 대로 종들에게 처분하소서 하매 그가 그들의 말을 좇아 열흘을 시험하더니 열흘 후에 그들의 얼굴이 더욱 아름답고 살이 더욱 윤택하여 왕의 진미를 먹는 모든 소년보다 나아 보인지라 이러므로 감독하는 자가 그들에게 분정 된 진미와 마실 포도주를 제하고 채식을 주니라 하나님이 이 네 소년에게 지식을 얻게 하시며 모든 학문과 재주에 명철하게 하신 외에 다니엘은 또 모든 이상과 몽조를 깨달아 알더라
다니엘 1장 8‭-‬9‭, ‬11‭-‬17절

 

포로로 잡혀간 다니엘은 포로임에도 왕 앞에 죽음을 각오하고 하나님만 섬기겠다는 뜻으로 하나님을 의지한 결과 우상숭배 음식을 먹지 않고도 오히려 왕에게 총애를 받게 되는 축복을 받게 됩니다.

 

하나님을 의지한 결과 죽음의 상황 속에서 오히려 높임을 받았던 다니엘의 역사는 오늘날 우리에게도 여전히 이어지는 축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역경 속에서도 하나님만 의지한다면 우리 역시 역전의 기적을 맛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세계복음선교협회- 다니엘과 같은 믿음이란  / 새 언약

2)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 믿음을 가진 다니엘

 

느부갓네살이 위에 있은지 이년에 꿈을 꾸고 그로 인하여 마음이 번민하여 잠을 이루지 못한지라 왕이 그 꿈을 자기에게 고하게 하려고 명하여 박수와 술객과 점장이와 갈대아 술사를 부르매 그들이 들어와서 왕의 앞에 선지라 왕이 그들에게 이르되 내가 꿈을 꾸고 그 꿈을 알고자 하여 마음이 번민하도다 왕이 갈대아 술사에게 대답하여 가로되 내가 명령을 내렸나니 너희가 만일 꿈과 그 해석을 나로 알게 하지 아니하면 너희 몸을 쪼갤 것이며 너희 집으로 거름터를 삼을 것이요 너희가 만일 꿈과 그 해석을 보이면 너희가 선물과 상과 큰 영광을 내게서 얻으리라 그런즉 꿈과 그 해석을 내게 보이라 왕의 명령이 내리매 박사들은 죽게 되었고 다니엘과 그 동무도 죽이려고 찾았더라 이에 다니엘이 자기 집으로 돌아가서 그 동무 하나냐와 미사엘과 아사랴에게 그 일을 고하고 하늘에 계신 하나님이 이 은밀한 일에 대하여 긍휼히 여기사 자기 다니엘과 동무들이 바벨론의 다른 박사와 함께 죽임을 당치 않게 하시기를 그들로 구하게 하니라 이에 이 은밀한 것이 밤에 이상으로 다니엘에게 나타나 보이매 다니엘이 하늘에 계신 하나님을 찬송하니라 다니엘이 말하여 가로되 영원 무궁히 하나님의 이름을 찬송할 것은 지혜와 권능이 그에게 있음이로다 그는 때와 기한을 변하시며 왕들을 폐하시고 왕들을 세우시며 지혜자에게 지혜를 주시고 지식자에게 총명을 주시는도다 그는 깊고 은밀한 일을 나타내시고 어두운데 있는 것을 아시며 또 빛이 그와 함께 있도다 나의 열조의 하나님이여 주께서 이제 내게 지혜와 능력을 주시고 우리가 주께 구한 바 일을 내게 알게 하셨사오니 내가 주께 감사하고 주를 찬양하나이다 곧 주께서 왕의 그 일을 내게 보이셨나이다 하니라 이에 다니엘이 왕이 바벨론 박사들을 멸하라 명한 아리옥에게로 가서 이르매 그에게 이같이 이르되 바벨론 박사들을 멸하지 말고 나를 왕의 앞으로 인도하라 그리하면 내가 그 해석을 왕께 보여 드리리라 다니엘이 왕 앞에 대답하여 가로되 왕의 물으신바 은밀한 것은 박사나 술객이나 박수나 점장이가 능히 왕께 보일 수 없으되 오직 은밀한 것을 나타내실 자는 하늘에 계신 하나님이시라 그가 느부갓네살왕에게 후일에 될 일을 알게 하셨나이다 왕의 꿈 곧 왕이 침상에서 뇌 속으로 받은 이상은 이러하니이다 왕이여 왕이 침상에 나아가서 장래 일을 생각하실 때에 은밀한 것을 나타내시는 이가 장래 일을 왕에게 알게 하셨사오며 내게 이 은밀한 것을 나타내심은 내 지혜가 다른 인생보다 나은 것이 아니라 오직 그 해석을 왕에게 알려서 왕의 마음으로 생각하던 것을 왕으로 알게 하려 하심이니이다 왕이여 왕이 한 큰 신상을 보셨나이다 그 신상이 왕의 앞에 섰는데 크고 광채가 특심하며 그 모양이 심히 두려우니
다니엘 2장 1‭-‬3‭, ‬5‭-‬6‭, ‬13‭, ‬17‭-‬24‭, ‬27‭-‬31절 

 

 

장래일을 걱정하던 바벨론의 왕 느브갓네살왕은 어느 날 확실하지만 절대로 기억나지 않는 꿈을 꾸게 됩니다. 그리고 그 꿈을 바벨론 나라의 흥망성쇠를 가늠하던 국수(당시 무당들) 들에게 알게 하고 해석하라 합니다. 그러나 아무도 꿈의 내용도 해석도 할 수 없게 되자 국수들을 모두 다 죽이려 합니다. 그들 중 다니엘도 같은 무리라 생각한 느브갓네살왕은 다니엘도 죽이려 합니다. 그러나 다니엘은 하나님께 의지하여 왕의 꿈을 알게 해 달라 간절히 기도하고 결국 그 꿈을 느브갓네살왕에게 알려주고 도 그 꿈의 해석도 보이게 됩니다. 그러면서 다니엘이 왕에게 계속적으로 덧붙여 말하길 이 꿈을 알게 하신 분도 하나님이시고 이 꿈의 해석을 보이실 분도 하나님이시라며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고 이를 할 수 있게 하신 하나님을 찬양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다니엘은 또 한 번 죽음에서 면하게 되는 기적을 만나게 됩니다.

 

다니엘을 이 시대에도 여전히 하나님께서 칭찬하시는 이유는, 또한 포로로 있었던 다니엘이 바벨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하신 이유는!! 다니엘이 어떠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리며 하나님만을 찬양했던 데에 있습니다.

오늘날 엘로힘 하나님을 만나 한 치 앞도 알지 못하는 상황 속에서 구원의 길로 인도받은 우리들 역시 하나님께 영광과 찬양을 돌리는 믿음을 반드시 가져야 한다는 교훈을 얻게 됩니다.

 

 

하나님의 교회세계복음선교협회- 다니엘과 같은 믿음이란  / 새 언약

3) 하나님의 계명을 꿋꿋이 지킨 믿음을 보여준 다니엘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하나님만 의지함으로 지혜와 총명을 지닌 다니엘을 시기하고 질투하였던 무리들에 의해 다니엘은 또 한 번  함정에 빠지게 됩니다.

 

나라의 모든 총리와 수령과 방백과 모사와 관원이 의논하고 왕에게 한 율법을 세우며 한 금령을 정하실 것을 구하려 하였는데 왕이여 그것은 곧 이제부터 삼십일 동안에 누구든지 왕 외에 어느 신에게나 사람에게 무엇을 구하면 사자굴에 던져 넣기로 한 것이니이다 그런즉 왕이여 원컨대 금령을 세우시고 그 조서에 어인을 찍어서 메대와 바사의 변개치 아니하는 규례를 따라 그것을 다시 고치지 못하게 하옵소서 하매 이에 다리오 왕이 조서에 어인을 찍어 금령을 내니라 다니엘이 이 조서에 어인이 찍힌 것을 알고도 자기 집에 돌아가서는 그 방의 예루살렘으로 향하여 열린 창에서 전에 행하던 대로 하루 세 번씩 무릎을 꿇고 기도하며 그 하나님께 감사하였더라
다니엘 6장 7‭-‬10절

 

다니엘이 매일 다니엘의 처소에서 예루살렘을 향하여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것을 알았던 바벨론 왕의 관원들은 30일 동안 왕 외에 어떠한 신을 섬기는 행위를 하지 못하도록 금령을 내리게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음모를 알면서도 다니엘은 여전히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러 자신의 집으로 돌아가 하나님을 향하여 하나님의 계명을 지킵니다. 그 결과 다니엘은 어떠한 운명을 맞이하게 되었을까요? 

 

 

이에 왕이 명하매 다니엘을 끌어다가 사자 굴에 던져 넣는지라 왕이 다니엘에게 일러 가로되 너의 항상 섬기는 네 하나님이 너를 구원하시리라 하니라 이에 돌을 굴려다가 굴 아구를 막으매 왕이 어인과 귀인들의 인을 쳐서 봉하였으니 이는 다니엘 처치한 것을 변개함이 없게 하려 함이었더라 이튿날에 왕이 새벽에 일어나 급히 사자굴로 가서 다니엘의 든 굴에 가까이 이르러는 슬피 소리 질러 다니엘에게 물어 가로되 사시는 하나님의 종 다니엘아 너의 항상 섬기는 네 하나님이 사자에게서 너를 구원하시기에 능하셨느냐 다니엘이 왕에게 고하되 왕이여 원컨대 왕은 만세수를 하옵소서 나의 하나님이 이미 그 천사를 보내어 사자들의 입을 봉하셨으므로 사자들이 나를 상해치 아니하였사오니 이는 나의 무죄함이 그 앞에 명백함이오며 또 왕이여 나는 왕의 앞에도 해를 끼치지 아니하였나이다 왕이 심히 기뻐서 명하여 다니엘을 굴에서 올리라 하매 그들이 다니엘을 굴에서 올린즉 그 몸이 조금도 상하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그가 자기 하나님을 의뢰함이었더라 왕이 명을 내려 다니엘을 참소한 사람들을 끌어오게 하고 그들을 그 처자들과 함께 사자 굴에 던져 넣게 하였더니 그들이 굴 밑에 닿기 전에 사자가 곧 그들을 움켜서 그 뼈까지도 부서뜨렸더라
다니엘 6장 16‭-‬17‭, ‬19‭-‬24절 

 

 

며칠씩 굶주린 사자굴에 결국 들어간 다니엘.. 그러나 다니엘을 사랑한 왕은 새벽에 사자굴에서 다니엘을 부릅니다. 당연히 다니엘은 여전히 무사하며 왕에게 문안을 하고 하나님의 계명을 지킨 자신은 무고하다는 증언 하죠~

이에 왕이 오히려 다니엘을 참소하려던 이들을 다니엘을 건져 올린 사자굴에 넣어 뼈까지 부서뜨리는 죽음을 맞게 합니다. 죽음의 앞에서도 하나님의 계명을 지킨 다니엘의 믿음은 가히 하나님께서 구원하시기에 합당한 믿음을 지닌 선지자였습니다.

 

오늘날 엘로힘 하나님을 믿는 우리들도 이러한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구원의 길로 인도하여 주신 엘로힘 하나님께서 허락하여주신 하나님의 계명 새 언약! 

새 언약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재앙에서 보호하시고 우리 영혼이 영원한 천국에 갈 수 있도록 세워주신 하나님의 계명입니다. 

다니엘과 같은 믿음을 갖길 원하는 사람들이라면 하나님의 계명인 새 언약을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하나님의 계명인 새 언약을 온전히 지키는 교회는 오늘날 오직 하나님의 교회뿐입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새 언약을 지키게 된다면 우리들도 다니엘과 같은 믿음을 가진 선지자라는 칭찬을 들을 수 있습니다.

 

사자굴에서도 건짐을 입은 다니엘의 믿음은 얼마든지 우리들도 가질 수 있는 믿음입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함께 하나님만 의지하여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복 받는 자녀 되어보길 간절히 바랍니다.

 

 

 

하나님의 교회세계복음선교협회- 다니엘과 같은 믿음이란  / 새 언약

하나님의 교회세계복음선교협회- 다니엘과 같은 믿음이란  / 새 언약

 

 

 

 

 

 

하나님의 교회세계복음선교협회- 다니엘과 같은 믿음이란  / 새 언약

 

[성경 동화] 다니엘이 사자 굴에서 살아났어요

다니엘은 언제나 하나님께 기도했어요.어려운 문제도, 힘든 일도 척척!하나님께서 도와주셔서 다니엘은 지혜가 많았어요.왕은 다니엘에게 많은 일을 맡겼어요.그러자, 다니엘을 미워하는 사람

watvmedi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