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진리

하나님의 교회 영혼문제- 그리스도의 부활의 의미

순천아 2021. 2. 19. 12:05

하나님의 교회 영혼 문제- intro

[하나님의 교회 영혼 문제] 2천 년 전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의 신앙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중대한 사건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심으로써, 죽으면 모든 것이 끝난다고 생각했던 인생들에게 육신의 죽음 이후에도 영원한 천국에서 영원한 삶이 있음을 일깨워주셨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영혼문제

하나님의 교회 영혼 문제- 그리스도 부활의 의미

 

[하나님의 교회 영혼 문제] 부활절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살아나신 날로, 사망 권세를 깨뜨리신 하나님의 권능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하나님의 교회 영혼문제

[하나님의 교회 영혼 문제] 그리스도의 부활은 사망과 음부의 권세를 깨뜨림으로써, 죽기를 무서워하며 일평생 사망의 사슬에 매인 인류에게 산 소망을 가져다주었습니다.

 

히브리서 2장 14절-15절

자녀들은 혈육에 함께 속하였으매 그도 또한 한 모양으로 혈육에 함께 속하심은 사망으로 말미암아 사망의 세력을 잡은 자 곧 마귀를 없이 하시며 또 죽기를 무서워하므로 일생에 매여 종노릇 하는 모든 자들을 놓아 주려 하심이니


베드로전서 1장 3절-4절

찬송하리로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이 그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의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썩지 않고 더럽지 않고 쇠하지 아니하는 기업을 잇게 하시나니 곧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 간직하신 것이라

 

 

 

[하나님의 교회 영혼 문제] 부활이 없다면 우리의 믿음은 헛될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셔서 우리도 새 생명의 부활을 받아 영원한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는 소망을 주셨습니다. 부활과 영생을 친히 본 보여주셔서 우리로 믿을 만한 증거를 주신 것입니다. 이로써 우리가 참된 믿음을 갖고 하나님의 참 증인으로서 영원한 천국 기업을 이어받게 되었습니다.

 

요한일서 5장 13절-15절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쓴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

마태복음 27장 50절-53절

예수께서 다시 크게 소리 지르시고 영혼이 떠나시다 이에 성소 휘장이 위로부터 아래까지 찢어져 둘이 되고 땅이 진동하며 바위가 터지고 무덤들이 열리며 자던 성도들의 몸이 많이 일어나되 예수의 부활 후에 저희가 무덤에서 나와서 거룩한 성에 들어가 많은 사람에게 보이니라.


[하나님의 교회 영혼 문제]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에게 유월절의 떡과 포도주로 영생을 약속하시고 부활절을 통해서 사망의 권세를 멸하셨습니다. 세상의 많은 사람들은 죽으면 끝이라고 하지만 진리 안에 있는 성도들에게는 육신의 죽음이 끝이 아닙니다. 영원한 생명을 허락받은 우리에게는 종말이 없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영혼 문제- 부활의 산 소망과 믿음

[하나님의 교회 영혼 문제] 사단은 육체로 오신 예수님께서 백성의 모든 죄를 지고 운명하신다면 하늘의 권세가 자기 것이 되리라 생각하고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았습니다. 그러나 한시라도 죽음에 매여 계실 수 없는 영원한 생명이신 예수님께서는 부활하심으로, 사망 권세를 잡은 자 사단을 물리치셨고 우리도 마지막 나팔에 부활과 변화를 받게 된다는 사실을 알려주셨습니다. 이는 예수님을 믿고 따르는 제자들에게 엄청난 희망과 기쁨의 메시지였습니다. 그래서 초대교회 사도들과 성도들은 복음을 전파하는 곳마다 부활 신앙을 함께 전했습니다.

 

데살로니가 전서 4장 13절-18절

형제들아 자는 자들에 관하여는 너희가 알지 못함을 우리가 원치 아니하노니 이는 소망 없는 다른 이와 같이 슬퍼하지 않게 하려 함이라  우리가 예수의 죽었다가 다시 사심을 믿을진대 이와 같이 예수 안에서 자는 자들도 하나님이 저와 함께 데리고 오시리라 우리가 주의 말씀으로 너희에게 이것을 말하노니 주 강림하실 때까지 우리 살아남아 있는 자도 자는 자보다 결단코 앞서지 못하리라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그러므로 이 여러 말로 서로 위로하라

 

[하나님의 교회 영혼 문제] 초대교회 성도들은 육체의 고통을 받고 순교하는 가운데서도 영은 부활하여 항상 주와 함께 할 것을 믿었습니다. 부활의 소망이 믿음을 견고케 해주었기 때문에, 사람들의 핍박과 조롱을 받아도 그리스도 십자가의 생애를 기꺼이 따랐습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도 부활 소망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은 부활을 받아 일어나고 살아남은 자들은 변형을 입어 하늘에서 영생 복락을 얻는다는 말씀은 참되고 신실하신 하나님의 약속입니다.

 

하나님의 교회 영혼문제
하나님의 교회 영혼문제

 

[하나님의 교회 영혼 문제] 우리에게는 육의 몸뿐만 아니라  장차 입을 신령한 몸도 존재합니다. 마지막 나팔에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죽지 않는 몸으로 홀연히 변화를 입게 될 것이라고 하셨으니 이보다 더 귀한 약속이 또 어디 있겠습니까? 사람이 아무리 많은 재물과 높은 학식을 가졌다 해도 마지막에는 다 죽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이 땅의 삶이 전부가 아니라 영원한 생명이 우리에게 기다리고 있다 하셨습니다. 자녀들이 끝까지 믿음을 지켜 생명의 면류관을 굳게 잡고 천국으로 돌아오기를 하나님께서 간절히 염원하고 계십니다.

 

고린도전서 15장 58절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고하며 흔들리지 말며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돼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을 앎이니라

 

[하나님의 교회 영혼 문제] 영원한 천국에서 하늘 아버지 어머니의 자녀이자 왕 같은 제사장으로서 수행할 일들을 생각해보십시오, 지금 우리의 수고가 하나님 안에서 결단코 헛되지 않음을 믿고, 견고한 믿음으로 하나님의 일에 더욱 힘써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교회 영혼 문제-outro

[하나님의 교회 영혼 문제] 부활절은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운명하심으로 낙담하던 제자들의 심령에 활기와 기쁨을 불어넣은 날입니다. 이 땅의 삶이 전부인 양 살아가는 사람들도 부활이라는 하나님의 메시지를 전해 듣는다면 얼마나 기뻐할까요? 이 복된 소식을 세상 모든 사람들이 하루속히 받아들이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의 교회 영혼 문제

하나님의 교회 영혼문제

 

하나님의 교회 영혼문제